공통이행기준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전자민원창구

공통이행기준

경기도학생교육원의 전자민원창구입니다. 민원관련문의는 032-930-5505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방문하시는 경우
▶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업무담당자가 즉각 맞이하고, 업무담당자 부재 시에는 다른 직원이 민원사항을 접수/처리하여 고객께서 오래 기다리시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안녕하십니까? 학생교육원 ○○부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요점을 전달하고, 끊어질 때를 대비하여 담당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후 30분 이내에 고객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우편·팩스·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우편·팩스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팩스를 통한 제증명 발급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2.민원을 처리하는 자세
- 수업 및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께서 방문하실 경우 즉시 하던 일을 중지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우편·팩스·이메일 등을 활용하여 고객이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민원을 처리할 수있도록 고객의 편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처리기간이 7일 이상의 시일이 소요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매 7일마다 진행상황을 알려드림으로써 고객의 궁금증을 해소하여 드리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부서장 책임하에 해당공무원을 재교육하여 불친절 사례가 없도록 하겠으며, 결과를 5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2회 이상 누적될 경우 근무평가에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우리 교육원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정중히 사과를 드리고,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함과 동시에 1회 방문시마다 5,000원 상당의 교통비를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
▶ 약속한 민원 처리 기한을 지키지 않았거나 중간 처리 상황을 통보하지 않았을 경우
  민원접수 후 5일 이내에 중간 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 조사하여 1일 이내에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연락하실곳 : 경기도학생교육원 운영지원부 민원담당 (TEL:032 - 930-5505)
  ♠ 주소 : 인천광역시 불은면 고려왕릉로419(두운리 365) (우편번호 : 23046)
 
4. 고객평가와 결과 공포
- 우리 교육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간행물(교육활동평가결과보고서)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5. 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 여러분의 의견이나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문서·전화·우편· FAX·본원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부서명
처리업무
연락처
교육기획운영부
교육과정운영
TEL : 032)930-5620 / FAX : 032)937-5753
운영지원부
계약, 제증명발급
TEL : 032)930-5505 / FAX : 032)937-4936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불은면 고려왕릉로 419 (우 23046) 홈페이지: http://www.goesei.or.kr/
6.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하실 사항
우리 경기도학생교육원 직원 일동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민원처리 시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이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보내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및 전화번호 등 인적사항을 꼭 기재 해 주십시오. 익명, 가명인 경우는 처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모함이나 익명의 투서 등 사실과 다른 주장이나 근거 없는 민원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삼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러 기관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거나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상 또는 주민 다수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고객의 뜻을 받아들이지 못 할 경우에는 널리 이해하시는 아량을 베풀어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이 지켜보시는 가운데 친절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공무원을 보셨을 경우에는 알려 주십시오. 고객님의 작은 칭찬이 우리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우리들이 결의한 약속을 지켜봐 주시고 채찍질하여 주십시오. 고객의 소중한 소리는 교육행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Copyrightⓒ Gyeonggido office of education students' education institut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