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수련활동(비대면 활동)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양평학생야영장

찾아가는 수련활동(비대면 활동)

학교로 찾아가는 청소년 활동 운영 프로그램(코로나 1단계~ 1,5단계시 활용)

주제 프로그램명 세부 내용 교육대상 교육 장소 비고
생활체험 골든타임을 잡아라! (응급조치) 응급상황 시 대처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실생활에서 상황 발생 시 즉각 조치 할 수 있는 능력 배양 초 • 중 • 고 강당 다목적실 교실 1개 학급 혹은 4개학급
우리 함께
만들어보자!!
코로나19 상황에서 위생의 중요성을 생각해보고 소독제를 직접 만들어 사용함으로써 위생의 철저한 생활화 하도록 한다.
미래체험 드론체험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로봇공학, 사물인터넷, 무인 운송 수단, 3차원 인쇄, 나노 기술과 같은 7대 분야에 대해 알아보고 무인 운송 수단인 드론을 직접 조종해 본다.
공동체활동 체험 숲밧줄놀이 밧줄을 활용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수행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성을 기른다.
도전!! 99초 조별단위로 다함께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
너와 내가 하나되는 미션 도구를 활용하여 전체가 하나 되어 수행하는 활동
사회활동 체험 너와나의 연결고리 학생들이 공동체 의식과 협동정신을 기를 수 있는 협력 활동
진로탐색 체험 B 512 찾·꿈
(드림 캡처)
자기 자신의 장단점을 찾아보고 꿈을 위해 미래를 설계하고 계획하는 동시에 인성교육을 실시
글로벌 시민 리더쉽 체험 초등 중등 고등 학생자치회 학생회 동아리회
시민원정대 시민 안전체험 협력적 시민활동
민주시민 공동체활동 미래에 도전하는 드론체험활동
너와나의 마을 만들기 학교별 민주주의 토론/ 학급자치발표회

비대면 청소년 활동 운영 프로그램(코로나 2단계~ 2,5단계시 활용)

주제 프로그램명 세부 내용 교육 대상 교육장소
학교 등교시 슬기로운 친구생활 지구환경 지킴이 학급별로 환경 및 폐자원을 활용한 나만의 작품(공예)활동 초 • 중 • 고 영상회의 시스템 구축실
카프라 활동 학급별로 비대면으로 개인의 머릿속에 있는 것을 생각해보고 직접 만들어 보는 비대면 활동
슬기로운 학교생활 B512 찾, 꿈 (드림캡쳐) 자기 자신의 장단점을 찾아보고 꿈을 위해 미래를 설계하고 계획과 인성교육을 병행
슬기로운 공동체활동 공동체활동 PT를 활용한 다양한 방법으로 학급별 참여 유도
슬기로운 학교콕 생활 신문지 활용한 NIE 교육 신문지를 활용한 놀이활동
글로벌 시민 리더쉽 체험 (학생회, 학생자치회, 동아리 대상) 글로벌 시민 리더쉽 드림캡쳐, 협력적 시민활동, 청소년인권등 민주토의 실시
학교 미등교시 (집에서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 -준비물은 야영장에서 제공 “ZOOM 활용” ”ppt를 활용한 놀이 “ZOOM”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학생들의 끼와 순발력을 발휘 할 수 있도록 하여 친구의 색다른 모습 초 • 중 • 고 영상회의 시스템 구축실
“ZOOM 활용” 곤충 종이접기 곤충 모양의 종이접기를 하고 자연과 환경을 지키고 가꾸어야 하는 중요성에 대해 배우고 느껴보는 활동
“ZOOM 활용” 마트료시카로 가족 표현하기 러시아 인형 마트료시카를 이용하여 가족을 표현해 보고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을 이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B 512 찾·꿈 (드림 캡처) 자기 자신의 장단점을 찾아보고 꿈을 위해 미래를 설계하고 계획하는 동시에 인성교육을 실시